🥇 루이스 해밀턴은 여전히 포뮬러 원(F1)에서 가장 주목받는 이름입니다.
영국 출신의 그는 통산 7회 월드 챔피언이라는 압도적인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2025 시즌 개막 직후, 헤밀턴은 네덜란드 그랑프리 3번 코너에서 오버스티어로 사고를 겪었습니다 🏎️.
현장 영상을 담은 인스타그램 @f1.boxzone 계정에는 “19시간 전 428개의 좋아요”라는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사진 출처: Instagram @f1.boxzone
📉 이번 사고로 인해 해밀턴은 5그리드 페널티를 부과받았습니다.
이는 도탁스 커뮤니티에 공개된 공식 스튜어드 결정으로 확인됐습니다.
하지만 르클레르·러셀과의 접촉은 “No Further Action“으로 종결되었습니다.
🏁 루이스 해밀턴이 속한 페라리 팀은 올해 첫 포디엄까지 역대 두 번째로 긴 시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팬 계정 @f1daily.kr은 “92년 이후 노포디엄으로 시즌을 마친 페라리 드라이버는 단 3명뿐”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사진 출처: Instagram @f1daily.kr
이처럼 페라리 이적 첫해에 직면한 난관은 해밀턴의 커리어 재도약을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여름 휴가 후에도 팀의 고질적 문제는 여전하다”– F1-Fansite, 8월 31일
하지만 해밀턴은 “긍정적인 데이터가 쌓이고 있다”며 반전을 예고했습니다.
💡 전문가들은 세 가지 변수를 꼽습니다.
① 지면효과 중심의 W16 업그레이드 일정
② 팀 내 전략가 교체 후 피트 스탑 개선율
③ 해밀턴이 특화된 후반 레이스 페이스
이 가운데 가장 현실적인 돌파구는 모놀라이트 프론트윙 도입으로 꼽힙니다.
페라리는 이 부품을 이탈리아 GP부터 적용해 다운포스 손실 6%를 줄일 계획입니다.
📈 루이스 해밀턴의 브랜드 가치는 여전히 견고합니다.
국내 중고 플랫폼 번개장터에선 W15·W13 다이캐스트 모델이 하루 만에 완판되는 현상을 보였습니다.
팬덤 결집력 덕분에 해밀턴은 애슬리트 영향력 지수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스폰서 재계약에도 긍정적이며, FIA가 추진 중인 탄소중립 프로젝트 홍보대사 선정에도 힘을 실어줍니다.
🎬 한편, 브래드 피트 주연의 ‘F1 더 무비’ 제작에 해밀턴이 기술 고문으로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촬영 감독 클라우디오 미란다와 함께 실제 레이스 데이터를 영화적 미장센으로 구현할 예정입니다.
결국 2025 시즌 루이스 해밀턴의 키워드는 ‘인내’와 ‘혁신’입니다.
다음 달 이탈리아 그랑프리에서 그가 보여줄 반전 시나리오가 F1 팬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