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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이슈KR 단독 📰 마녀공장이 올해도 ‘착한 성분’ 전략을 앞세워 글로벌 K-뷰티 시장을 흔들고 있습니다.


‘마녀’라는 키워드는 다소 도발적이지만, 브랜드는 식물 추출물클린 포뮬라를 내세워 “좋은 성분으로 피부에 마법을 건다”는 콘셉트를 유지했습니다.

“피부에 해로운 건 빼고, 필요한 것만 담는다.”1) ― 마녀공장 R&D센터

대표 제품인 ‘퓨어 & 딥 클렌징 폼’ 200 ml는 11월에만 전년 대비 83 % 판매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퓨어&딥 클렌징 폼
이미지 출처 | 마녀공장 공식몰

소비자들은 “거품이 크림처럼 쫀쫀하다”며 세정력과 순한 사용감을 동시에 호평했습니다.

화해·글로우픽 등 리뷰 플랫폼에서도 클렌징 카테고리 TOP 3를 장기간 유지하며, 체류시간과 재구매율을 모두 끌어올렸습니다.


스킨케어에 이어 헤어케어 시장 공략도 속도를 냅니다. ‘바이옥실 안티 헤어로스 샴푸’ 480 ml는 두피 장벽 강화 특허 성분을 적용, 저자극 테스트를 모두 통과했습니다.

대한탈모학회 자료에 따르면 국내 탈모 관리 시장은 연 1조 2천억 원 규모로 성장 중입니다. 마녀공장‘클린 뷰티×탈모 케어’라는 틈새를 공략해 2025년 8 % 점유율을 목표로 제시했습니다.

바이옥실 안티 헤어로스 샴푸
이미지 출처 | 마녀공장 공식몰


친환경 포장재도 눈길을 끕니다. 올해 모든 튜브·병을 100 % 재활용 가능 소재로 전환했고, 잉크 사용량을 37 % 절감했습니다.

이 같은 ESG 행보는 해외 판로 확대에도 기여했습니다. 아마존·쇼피·쿠팡 글로벌을 통해 52개국에 진출, 미국 시장에서만 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212 % 급등했습니다.


투자자들도 주목합니다. 5월 코스닥에 상장한 마녀공장(439090) 주가는 상장 첫날 대비 +46 % 올랐습니다. 신제품 흥행과 ‘클린 뷰티’ 트렌드가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란 분석입니다.

“원가율을 낮추면서도 R&D 비중을 12 % 이상 유지해 장기 성장 동력이 견고하다.”2) ― 미래증권 리서치센터

10월 셀럽 마케팅도 화제였습니다. 버추얼 스트리머 ‘끠월마녀’와의 콜라보 방송은 동시 시청자 3만 명을 끌어모으며 Z세대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


10월 말 할로윈 시즌에는 ‘위치 펌킨 에디션’을 한정 출시해 3일 만에 완판됐습니다. ‘마녀’ 문화 코드와 계절 이벤트를 결합한 사례로 평가받습니다.

전문가들은 “브랜드 스토리텔링제품 혁신이 동시에 이뤄질 때 소비자 충성도가 극대화된다”고 분석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성분표 확인과 함께 pH 밸런스, 동물실험 여부를 확인하면 좋습니다. 민감성 피부라면 EWG 그린 등급 여부도 체크해야 합니다.


📈 전망 : 마녀공장은 2025년까지 ‘비건 인증 라인’을 12개로 확대하고, 동남아 지역에 자체 물류 허브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업계는 연매출 5천억 원 돌파 가능성을 조심스럽게 점칩니다.

🎯 클린 뷰티의 중심에서 ‘마녀’라는 이름이 던지는 역설적 매력. 그 마법이 어디까지 확장될지 주목됩니다.


1) 제품 개발팀 인터뷰 | 2) 미래증권 3Q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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