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샤넬(Chanelle Moon)은 최근 FIFTY FIFTY(피프티피프티)의 메인 보컬로서 ‘Day & Night’ 활동과 동시에 각종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했습니다.
15일 오후 KBS 쿨FM ‘이은지의 가요광장’ 출연을 위해 여의도 본관을 찾은 문샤넬은 💜 보라빛 니트와 화이트 스커트로 청량한 여름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현장에 모인 팬들은 “샤넬 공주님”이라 외치며 열띤 반응을 보였고, SNS에는 #문샤넬, #CHANELLEMOON 해시태그가 폭발적으로 확산됐습니다.
“팬들의 사랑이 큰 힘이 됩니다. 다양한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 문샤넬 현장 인터뷰 中
📈 검색 트렌드 분석 결과, ‘문샤넬’ 키워드는 ① 라디오 출연, ② 포토타임 직캠, ③ 음악방송 무대 순으로 연관 검색어가 급증했습니다.
특히 TikTok에서는 ‘문샤넬 남자버전’ 챌린지가 2600만 뷰를 돌파하며 바이럴 마케팅의 성지로 떠올랐습니다.
전문가들은 “문샤넬의 맑은 음색이 글로벌 K-POP 팬층의 니즈와 정확히 맞아떨어졌다”고 분석했습니다.
또한 피프티피프티의 신곡 ‘Pookie’는 스포티파이 글로벌 바이럴 차트 12위까지 역주행, 그룹 인기에 기폭제 역할을 했습니다.
🎤 음악적 성장도 눈부십니다. 문샤넬은 데뷔 1년 만에 3옥타브 고음을 자유자재로 소화하며 ‘넥스트 태연’이라는 별칭을 얻었습니다.
소속사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 첫 솔로 OST 발매를 검토 중”이라며 “문샤넬의 감성 보컬을 극대화한 발라드 곡이 유력하다”고 귀띔했습니다.
패션계에서도 러브콜이 이어집니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CHANEL)은 “이름에서 느껴지는 시너지가 탁월하다”며 뷰티 앰버서더 제안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국내 활동 외에도 일본·동남아 쇼케이스 투어가 확정돼, ‘글로벌 문샤넬 시대’가 본격 개막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