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dn.imweb_.methumbnail202505099308327eb6353.png

🎬 사극 명품 조연으로 사랑받았던 배우 김주영 별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유족에 따르면 고인은 지난달 30일 오후 3시 30분 폐렴으로 73세 일기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고 김주영 배우 사진
사진=연합뉴스 제공


고인은 1974년 MBC 공채 6기로 데뷔했으며, 이후 동양방송15기에도 합격해 왕성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대표작 ‘용의 눈물’, ‘정도전’, ‘태조 왕건’ 등에서 선 굵은 연기를 선보이며 시청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드라마 장면 속 김주영
사진=한겨레 DB


특히 왕과 신하, 역적 등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며 “명품 악역”이라는 별칭을 얻었습니다.

고인은 수십 편의 사극에 출연하며 한국 드라마 사극 미학을 풍부하게 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연기 열정은 무속인 전향 후에도 식지 않았습니다*MBN ‘특종세상’ 인터뷰 中*.

지인들은 “촬영장에서는 항상 대본에 밑줄을 긋고 연구했다”면서 전문성을 회고했습니다.


빈소는 중앙대학교병원 장례식장 8호실에 마련됐습니다. 발인은 2일 오전 7시 30분이며, 장지는 인천가족공원입니다.

동료 배우와 제작진은 조문 행렬을 이어가며 “한국 사극 한 축이 쓰러졌다”라고 애도했습니다.

김주영 빈소
사진=경향신문 캡처


온라인에서도 김주영 별세가 믿기지 않는다”는 추모 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고인의 폐렴 악화 사례를 통해 고령 배우들의 호흡기 관리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문화계는 고인의 필모그래피를 디지털 아카이브로 보존해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 라이브이슈KR은 고인의 명복을 빌며, 남겨진 작품이 오랫동안 시청자 곁에 머물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