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dn.imweb_.methumbnail202505099308327eb6353.png

엔믹스(NMIXX) 설윤이 컴백을 앞두고 다채로운 활동으로 팬심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


19일 인천국제공항에서 포착된 설윤은 체크 셔츠와 골드 체인 백으로 세련된 공항패션을 완성했습니다.

현장에는 수십 대의 카메라가 몰렸고, 설윤은 환한 미소와 손인사로 취재진의 플래시 세례에 응했습니다.

공항에서 포착된 NMIXX 설윤

사진=SNOWSCAPE X(구 트위터)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10월 13일 첫 정규앨범 ‘Blue Valentine’1 발매를 공식화했습니다.

설윤은 이번 앨범에서 메인보컬로서 파워풀한 고음과 부드러운 미성을 동시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팬들이 기다려 준 만큼 완벽한 음악과 무대로 보답하겠습니다” – 설윤


컴백 준비 외에도 설윤의 화보 행보가 화제입니다.

패션 매거진 Esquire 10월호에서 그는 장미를 소품으로 활용해 로맨틱 무드를 연출했습니다.

설윤 Esquire 화보 컷

사진=Esquire 제공


또한 TikTok·Instagram을 통해 공개된 #BlueValentine 숏폼 콘텐츠는 업로드 24시간 만에 조회수 100만 회(집계 기준 23일 09시)를 넘어섰습니다.

특히 해시태그 #설윤은 글로벌 플랫폼에서 급속도로 확산돼, K-팝 신흥 ‘SNS 퀸’임을 입증했습니다 🚀


팬카페에서는 “‘Blue Valentine’ 프리뷰 속 설윤의 음색이 ‘믹스팝’ 세계관을 확장시킨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 음악 평론가는 “엔믹스는 실험적인 사운드를 시도하지만, 설윤의 안정된 보컬이 중심을 잡아준다”고 분석했습니다.


이번 정규앨범은 지난 3월 미니 4집 ‘Fe3O4: FORWARD’ 이후 약 7개월 만의 신보로, 설윤의 음악적 성장을 확인할 기회입니다.

타이틀곡 안무는 세계적인 안무가 킬리안 블러스트 팀이 맡아 ‘칼군무 라인’의 정점을 보여줄 전망입니다.


음원 차트 역시 청신호입니다.

컴백 예약 판매량은 H안 음반차트 기준 15만 장을 돌파하며, 데뷔 이래 최고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공항 포토·화보·SNS 콘텐츠로 이어지는 ‘3단 프로모션’은 체계적인 팬덤 몰입 전략으로 평가받습니다.

JYP 관계자는 “설윤을 비롯한 엔믹스 멤버들이 직접 기획 단계부터 의견을 제시해 완성도를 높였다”고 전했습니다.


글로벌 투어 소식도 나왔습니다.

엔믹스는 내년 2월 서울을 시작으로 북미 8개 도시·유럽 5개 도시 투어를 확정 지었으며, 설윤의 현장 라이브 역량에 이목이 쏠립니다.


전문가들은 “설윤의 스타성은 ‘비주얼·보컬·퍼포먼스’ 삼박자를 고루 갖춘 결과”라며 “정규앨범을 기점으로 브랜드 가치가 급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브랜드 평판 연구소 자료에 따르면, 9월 걸그룹 개인 순위에서 설윤은 전월 대비 118% 상승한 7위를 차지했습니다.


팬덤 ‘NSWER’ 측은 발매 당일 ‘블루 로즈 프로젝트’로 전국 주요 랜드마크에서 서포트 이벤트를 준비 중입니다 🌹

또한 온라인 스트리밍 파티와 마라톤 댄스 챌린지참여형 캠페인이 예고돼 열기를 더합니다.


한편, 설윤은 KBS ‘뮤직뱅크’ 스페셜 MC로 낙점돼, 컴백 주간부터 진행 실력까지 선보일 계획입니다.

방송 관계자는 “차분한 목소리와 빠른 순발력으로 명MC 가능성을 보여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엔믹스의 첫 정규앨범 ‘Blue Valentine’은 10월 13일 18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 공개됩니다.

설윤이 음악·패션·예능을 아우르며 펼칠 다층적 매력에 관심이 집중됩니다 🔍


1) ‘Blue Valentine’ : 엔믹스가 데뷔 2년 만에 선보이는 첫 정규 음반.
© 2025 라이브이슈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