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3_1843_모던한 라이브이슈KR 로고_simple_compose_01jwtjnbhnfrmr2ew2618jjkdz

📈 미국 반도체 대표주 엔비디아(Nvidia)의 주가가 다시 한 번 사상 최고치를 넘보았습니다.

현지시간 22일 기준 NVDA는 장중 4% 가까이 오르며 시가총액 4.5조 달러에 육박했습니다.


핵심 배경OpenAI와 최대 1,000억 달러 규모 데이터센터 구축 파트너십 발표입니다.

젠슨 황 CEO는 “10GW 규모 AI 인프라는 400만~500만 개 GPU에 해당한다”1며 대형 수주를 확인했습니다.

이번 발표는 ‘AI 슈퍼사이클’ 기대를 재점화해 Nvidia stock 매수세를 끌어올렸습니다.


🧐 투자자 관점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수주→실적 반영까지의 시차입니다.

월가 애널리스트들은 2026 회계연도 매출이 1,800억 달러를 상회할 것이란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로고

사진=Pixabay

그러나 밸류에이션 부담도 커졌습니다. PER 50배 수준은 10년 평균을 크게 웃돕니다.

이에 따라 일부 기관은 ‘차익 실현 구간’ 전략을 제시하며 리밸런싱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리스크 체크(3가지)

① 공급망 병목 지속 시 GPU 출하 지연 가능성
② 미·중 기술 규제 심화에 따른 수출 제한
③ 경쟁사 AMD·인텔의 AI 가속기 라인업 확대


💡 개인투자자를 위한 팁

국내에서도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 ETF 등으로 Nvidia 주식에 분산투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달러 투자통장 활용 시 환헤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도 체크해야 합니다.


🔍 전문가 코멘트

“AI 서버 증설이 2027년까지 이어질 전망이라 엔비디아 주가의 장기 상승 추세는 유효하다.” ― 모건스탠리 리포트

반면, 씨티는 “공급 과잉 전환 시 마진 압박이 불가피하다”며 목표주가를 소폭 하향했습니다.


🌐 시장 파급력

엔비디아 효과로 초미세공정 파운드리 수혜주, 클라우드 GPU 렌털 회사 주가도 동반 강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Supermicro·마이크론 등이 동반 상승하며 ‘AI 생태계 ETF’ 자금 유입이 활발했습니다.

AI 데이터센터

사진=Pixabay


결론적으로 Nvidia stock‘AI 물결의 대표 지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장기 관점에선 여전히 우상향 스토리가 유효하지만, 단기 급등에 따른 변동성 대응 전략이 필요합니다.

투자 전 밸류에이션·공급망·규제 리스크를 면밀히 살펴 리스크 관리를 병행해야 하겠습니다.


라이브이슈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