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mediaimg-sectionsportsmetateamkbo390.png

아이들 우기가 첫 싱글 ‘Motivation’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솔로 프로젝트는 타이틀곡 ‘M.O.’와 수록곡 ‘Freak’ 두 트랙으로 구성됐으며, 발매와 동시에 글로벌 차트를 휩쓸고 있습니다.


💿 발매 당일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일간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KuGou에서도 동시 1위를 달성했습니다. 국내 Bugs 차트에서도 ‘M.O.’가 최고 순위 1위에 올랐습니다.

우기 Motivation 콘셉트 포토 사진=Cube Entertainment/X 캡처


“우기는 그 어느 때보다도 자신감 넘치는 보컬과 두려움 없는 본성을 담아냈다.” – 미국 경제지 포브스

해외 언론도 주목했습니다. 포브스는 신곡이 ‘자기 확신과 솔직함’을 담았다고 호평했습니다. 빌보드 코리아 역시 “두 곡이 보여주는 서사적 대비가 인상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뮤직비디오는 네온과 스팀펑크가 결합된 세트에서 촬영됐습니다. 강렬한 비트에 맞춘 퍼포먼스가 돋보이며, “Kick you out the back door” 후렴 파트가 중독성을 높입니다.

가사는 ‘내 방식대로 나아가겠다’는 메시지를 담아 MZ세대의 공감을 얻습니다. ‘Freak’은 우기의 보컬 색을 강조하며 록 사운드로 반전 매력을 선사합니다.


컴백 일정도 빽빽합니다. 19일 KBS2 ‘뮤직뱅크’, 23일 KBS Cool FM ‘이은지의 가요광장’ 출연이 확정됐으며, 글로벌 댄스 채널 STUDIO CHOOM 퍼포먼스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팬덤 네버랜드는 ‘#YUQI_MO’ 해시태그로 SNS에서 응원 릴레이를 펼치고 있습니다. X(구 트위터)에서는 24시간 만에 200만 조회를 돌파했습니다. 🎉

우기 팬사인회 현장 사진=팬계정 @official_i_dle


앨범 굿즈 역시 인기입니다. 공방 포토카드, 사녹 특전 등 한정 수량이 초고속 매진됐습니다.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는 우기 포카 단가가 평균 4만 원을 넘어섰습니다.

패션 역시 화제입니다. 이번 활동에서 빈티지 셔츠와 투명 렌즈 안경을 매치해 ‘힙스터 캠퍼스룩’을 완성했습니다. 스타일리스트는 “우기의 장난기 어린 에너지를 극대화했다”고 밝혔습니다.


우기는 최근 유튜브 채널 ‘혜리’에서 “음악이 고통보다 즐겁지 않다면 그만둘 수도 있다”고 솔직히 털어놨습니다. 그러나 곧 “지금은 팬들과 무대가 가장 큰 동기부여”라며 활발한 활동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오는 9월 23일 만 26번째 생일을 앞둔 그는 온라인 팬미팅을 예고했습니다. 팬들은 생일 해시태그 #HappyYuqiday 준비에 한창입니다.


🔮 향후 전망으로 업계는 솔로 월드 투어 가능성을 점치고 있습니다.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해외 프로모션을 다각도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데뷔 7년 차에 접어든 우기는 팀 활동개인 활동을 병행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넓히고 있습니다. 이번 ‘Motivation’ 돌풍이 우기의 새로운 도약점이 될지 주목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