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그우먼 이수지가 패션·예능·라디오를 넘나드는 폭넓은 활동으로 다시 한 번 대중의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습니다.
ⓒ SBS 제공
최근 빅사이즈 여성 패션 브랜드 ‘로미스토리’는 새 뮤즈로 이수지를 전격 발탁했습니다. 하객룩부터 데이트룩까지 소화한 화보가 공개되자마자 SNS 조회 수가 폭발하며 ‘이수지 패션’ 키워드가 빠르게 확산됐습니다.
“사이즈 구애 없는 진짜 데일리룩”이라는 브랜드 슬로건과, ‘있는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외쳐 온 이수지의 메시지가 정확히 맞아떨어졌다는 평가입니다.
업계 관계자는 “긍정적 에너지와 공감력, 그리고 자존감을 높여 주는 이미지가 광고 효과를 극대화했다”라고 분석했습니다.
“개그우먼으로 시작했지만, 이제는 트렌드를 이끄는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됐습니다.” – 방송평론가 정○○
2012년 KBS ‘개그콘서트’에서 ‘참교육’·‘사마귀유치원’ 등의 코너로 눈도장을 찍은 이수지는 2016년 KBS 연예대상 ‘여자 신인상’을 거머쥐며 존재감을 증명했습니다.
이후 KBS Cool FM ‘이수지의 가요광장’을 3년간 진행하며 청취율 TOP3를 달성, 특유의 즉흥 애드리브로 ‘라디오계 치트키’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2024년 하반기에는 SBS 신규 예능 ‘MC한라’에 합류했습니다. 첫 방송에서 남윤수·박지현과 호흡을 맞추며 ‘이수지 눈치 보며 이동하는 차량’ 장면이 클립 조회수 100만 회(방송 48시간 기준)를 돌파했습니다.
ⓒ 패션뷰티연구소 페이스북 캡처
📈 검색 포털 트렌드를 살펴보면 ‘이수지 다이어트’, ‘이수지 화보’, ‘MC한라 이수지’와 같은 연관어가 상위권을 차지해 폭발적인 화제성을 입증했습니다.
또한 CJ ENM 디지털 채널 ‘디글(Diggle)’이 공개한 유튜브 콘텐츠 ‘무쇠소녀단2’에서는 거침없는 진행으로 MZ세대 호응을 얻었습니다.
팬덤 분석 플랫폼 FUNit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 이수지 관련 영상 평균 시청 지속 시간이 5분 32초로, 동종 개그·예능 카테고리 평균(3분 10초)을 크게 앞질렀습니다.
패션계 러브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광고업계 집계 서비스 ADindex 9월 1주차 ‘브랜드 선호 광고 모델’ 순위에서 TOP 10에 최초 진입했으며, 커머스·뷰티·식품 등 30여 개 브랜드가 협업을 타진 중입니다.
이는 “비주얼 중심 모델 시장에 ‘유쾌한 바디 포지티브’ 바람을 일으켰다”는 평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 ROMISTORY 홈페이지 캡처
이수지의 선한 영향력 역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모교 장학금 기부, 반려동물 보호소 후원 등 ‘작지만 꾸준한 기부’를 실천하며 팬들과 함께하는 선순환을 이어갑니다.
📅 올해 말에는 단독 토크콘서트 ‘SUZY STAND-UP SHOW’가 예정돼 있습니다. 제작사 측은 “스탠드업·라이브밴드·패션쇼를 결합한 복합 문화 이벤트”라고 소개했습니다.
이수지는 “웃음으로 시작한 제 커리어를 긍정의 메시지로 완성하고 싶다”라며 “사이즈와 성별, 나이를 넘어 모두가 아름답다는 사실을 계속 외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 ‘진정성·공감·다양성’을 핵심 키워드로 삼은 그녀의 행보는, 변화에 목마른 대중과 브랜드에게 강력한 해답이 되고 있습니다.
다음 달 공개될 신규 OTT 예능과 브랜드 협업 프로젝트가 또 어떤 돌풍을 일으킬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