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vod_.mbn_.co_.krvod26052025060520250605083027_20_605_1390124_1080_7.jpg

웹툰 작가이자 인기 유튜버로 자리매김한 침착맨의 핵심 정보를 한눈에 살펴봅니다.


프로필
침착맨은 본명 이말년 작가로, 2013년 유튜브 채널 개설 후 꾸준히 성장했습니다. 현재 구독자 282만 명을 보유하며 웹툰라이브 방송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침착맨 MBN 보도 이미지
이미지 출처: MBN


콘텐츠 특징
침착맨의 방송은 자유로운 토크실시간 소통이 강점입니다. 트위치와 유튜브 원본 박물관 채널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라이브를 진행합니다.

주로 게임 플레이, 일상 토크, 창작 작업 과정을 공개하며 구독자와의 친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모든 영상이 유료화되는 건 아닙니다.”

최근 침착맨은 라이브 다시보기 채널의 유료화 계획을 발표했다가 시청자들의 반발로 입장을 전격 유턴했습니다.

이 결정은 구독자 소통을 중시하는 그의 철학을 잘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됩니다.


케이뱅크 콜라보
2025년 6월, 케이뱅크와 협업으로 선보인 ‘ONE 체크카드’ 한정판 4만 장이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침착맨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이미지 출처: 시사신문

‘대충 흑백명언 카드’, ‘침착하길 원하는 카드’, ‘침착맨 와펜 카드’ 등 3종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했습니다.


카드 혜택
이 카드는 실적 조건 없이 캐시백·교통비·해외결제 혜택을 제공해 실용성까지 겸비했습니다. 카드고릴라 1분기 인기 체크카드 1위에 오르며 흥행을 예고했습니다.

금융과 엔터테인먼트의 결합으로 MZ세대 관심을 끌었습니다.


굿즈와 팬 커뮤니티
침착맨 공식 굿즈로는 스텐 머그컵, 반팔 티셔츠 등이 있으며, 온라인 팬 카페와 SNS에서 활발한 교류가 이어집니다.

팬들은 팬아트·이벤트·후기 게시글을 통해 꾸준히 응원하며 커뮤니티 활동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SNS 화제
X(구 트위터)에서는 “요즘 침착맨 덕분에 알게 됐다”는 후기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침착맨 해시태그가 실시간 트렌드 상위권을 유지 중입니다.

영상 하이라이트 클립이 빠르게 확산되며 신규 시청자를 유입하고 있습니다.


미래 전망
침착맨은 지속적으로 플랫폼을 확장하며 라이브 커머스, 오프라인 팬 미팅 등 다각도로 사업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유료화 전략, 브랜드 협업, 신규 콘텐츠 실험을 통해 장기적 성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위 가이드를 통해 침착맨의 프로필과 최신 소식을 종합적으로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업데이트는 공식 채널과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