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3_1843_모던한 라이브이슈KR 로고_simple_compose_01jwtjnbhnfrmr2ew2618jjkdz

🇪🇺 2025-26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1차전에서 벤피카 대 카라바흐 맞대결이 리스본 에스타디우 다 루스에서 펼쳐졌습니다. 홈 팀 벤피카가 전반 30분 만에 2-0 리드를 잡았지만, 후반전에만 세 골을 내주며 2-3 역전패를 기록했습니다.

리스본 에스타디우 다 루스 야경


첫 문단 키포인트 👉 유럽 무대 첫 승리를 노리던 카라바흐가 벤피카 원정에서 역사적인 대역전극을 완성했습니다. 아제르바이잔 챔피언은 공격 전환 속도세트피스 집중력을 앞세워 포르투갈 명문을 꺾었습니다.

경기 흐름은 전반 12분 안헬 디 마리아의 선제골, 27분 곤살루 라모스의 추가골까지 홈팀이 주도했습니다. 하지만 후반 51분 카디 모사가 만회포를 터뜨리며 분위기가 급변했습니다.

이어 74분, 교체 투입된 올렉시 카시추크가 감각적인 오른발 중거리슛으로 2-2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89분, 코너킥 혼전 상황에서 수비수 마다티 이브라히즈다가 머리로 결승골을 꽂으며 원정석을 열광시켰습니다. 😱

카라바흐 FK 선수단

라즈반 루체스쿠 카라바흐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벤피카의 압박을 피하려면 한두 번의 패스로 전진해야 한다”라며, 전략적 롱패스가 승리의 열쇠였다고 밝혔습니다.


전술 돋보기(1) 카라바흐는 4-2-3-1에서 3-4-3으로 유동적으로 전환했습니다. 윙백이 높게 서면서 벤피카 측면 수비를 끌어냈고, 중앙 공간을 투 스트라이커처럼 활용해 수적 우위를 만들었습니다.

전술 돋보기(2) 반대로 벤피카는 미드필드 간격이 벌어지며 세컨드볼 경합에서 밀렸습니다. 올스네스·플로렌티누가 공수 연결고리를 잃자, 빠른 역습에 수비 라인이 흔들렸습니다.

양 팀 슈팅 스탯은 벤피카 18(유효 7) : 카라바흐 10(유효 6)이었으나, 결정력 지표 xGExpected Goals에서는 원정팀이 2.9로 홈팀(2.2)을 앞섰습니다.

카디 모사는 “원정이라도 두려워하지 않았다”며, ‘벤피카 대 카라바흐’로 검색되는 모든 프리뷰를 분석해 공간을 노렸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결과로 H조는 1라운드부터 혼전 양상입니다. 카라바흐 1위(승점 3) · 레알 마드리드 2위(2) · 벤피카 3위(0) · 올랭피크 4위(0)*동일 승점 시 다득점 순.

벤피카는 2주 후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원정, 카라바흐는 홈에서 올랭피크 마르세유를 맞이합니다. 챔스 첫 승 맛을 본 카라바흐가 ‘다크호스’로 떠오를지 주목됩니다.

📺 중계 안내 – 한국 시각 10월 2일(수) 새벽 4시, SPOTV·웨이브에서 ‘챔피언스리그 매거진’으로 하이라이트가 방영될 예정입니다.

종합 : 벤피카 대 카라바흐는 ‘전통’과 ‘패기’의 충돌이었습니다. 결과는 카라바흐의 대반전, 그러나 벤피카도 홈 팬들 앞에서 보여준 전반 30분의 압도적 경기력은 조별리그 향방을 예측 불가로 만들었습니다.


🏆 다음 라운드에서도 또 다른 드라마가 펼쳐질지, 라이브이슈KR이 계속 팔로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