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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킴 카다시안광복절 아침, 자신의 SNS에 태극기를 올리며 ‘한국 방문’ 사실을 전 세계에 알렸습니다.


태극기와 함께한 킴 카다시안

그녀는 Kim Kardashian이라는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다양한 일정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첫 행선지는 서울 중구 장충동의 신라호텔이었습니다. 현지 관계자들은 “카다시안은 프라이빗 스위트에서 머물며, 통역·보안 인력을 대동했다”고 밝혔습니다.

방문 날짜가 하필 광복절 80주년이어서, 그녀가 태극기를 든 사진은 더욱 상징적 화제가 됐습니다.

“한국의 자유와 아름다운 에너지에 감동했어요. 다시 오길 기다려왔습니다.” – Kim Kardashian 인스타그램 캡션

국내 SNS에는 “안동 김씨냐”는 유쾌한 농담부터, 태극기를 존중해 준 태도에 감사하는 댓글까지 수천 개가 쏟아졌습니다.

🛍️ 핵심 일정은 보디 웨어 브랜드 ‘SKIMS’서울 팝업 스토어 오픈입니다. 압구정 로데오에 열리는 이번 팝업은 K-패션 셀렉트숍과의 협업으로 알려졌습니다.

패션업계는 “킴 카다시안 한국 방문이 ‘서구 실루엣’과 ‘K-실루엣’의 만남을 촉진하면서 시장 규모를 키울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서울 시내 돌아다니는 킴 카다시안

그녀는 경복궁 야간 개장을 찾고, 북촌 한옥마을에서 한복 만드는 공방도 방문했습니다. 현장에 있던 관광객들은 “📸 사진 요청에 기꺼이 응해줬다”고 전했습니다.

K-뷰티 협업설도 나옵니다. 업계 1위 롯데 계열 H&B스토어는 “카다시안 측과 뷰티 라인 공동 출시를 논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제적 파급 효과도 큽니다. 투자은행 BTIG는 “SKIMS의 한국 론칭으로 연간 1,500억 원 규모의 보디슈트 시장이 30% 성장할 것”이라 예측했습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전통 기념일에 맞춘 마케팅 논란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문화평론가 강은정 교수는 “진정성 있는 로컬 리스펙트가 중요하다”고 조언했습니다.

이에 대해 카다시안 측은 “광복절 의미를 존중하며, 수익금 일부를 독립유공자 후원 단체에 기부하겠다”고 밝혀 논란을 잠재웠습니다.

팬들과 인사하는 킴 카다시안

📈 소셜미디어 데이터 기업 크림슨헥사곤은 “6시간 만에 관련 키워드 120만 건 언급”이라며, ‘#KimK_in_Seoul’ 해시태그가 글로벌 트위터 1위를 기록했다고 집계했습니다.

과거 그녀는 BTS 슈가 믹스테이프를 자신의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하며 ‘K-컬처 수용력’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이번 방문으로 K-콘텐츠와의 접점이 더욱 넓어질 전망입니다.

전문가들은 “Kim Kardashian의 파급력이 한국 스타트업,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진출 가교가 될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 마지막 일정은 청담동 K-레스토랑에서 열리는 ‘광복 80주년 자선 디너’입니다. 이 자리에는 배우 이정재, 디자이너 우영미 등 국내 문화계 인사가 다수 초청됐습니다.

전문가 코멘트 “해외 셀럽의 문화적 연대는 ‘날 것’의 홍보보다 지속 가능성을 키워야 합니다.” – 문화재단 이동규 이사

그녀의 다음 행선지는 부산에서 열릴 예정인 ‘K-라이프스타일 서밋’입니다. 항만·해양관광 도시 부산은 이미 해외 언론이 주목하는 촬영 로케이션이기도 합니다.

정리하자면, 킴 카다시안의 한국 방문은 패션·뷰티·관광·문화를 하나로 묶어 ‘글로벌 교류 플랫폼’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라이브이슈KR는 앞으로도 그녀의 행보를 지속 추적하며, 국내 브랜드와의 협업 성과가 실질적 윈-윈 사례로 이어질지 지켜볼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