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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화 이글스가 19년 만에 한국시리즈 무대에 복귀했습니다.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를 가득 메운 주황 물결플레이오프 5차전 끝내기 승리와 동시에 ‘가을 야구’의 뜨거운 열기를 증명했습니다.

류현진 선발 투수

출처: X(@hoodi_thespace)

1차전 선발로 나선 문동주, 2차전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 그리고 불펜의 문현빈-하주형 계투 카드까지, ‘투수 왕국’으로 거듭난 한화는 ‘명가 재건’이란 구호를 현실로 만들었습니다.

한화는 2025시즌에만 200만 관중을 돌파하며, 구단 창단 후 최다 관중 기록을 새로 썼습니다.”

구단 성적 상승은 그룹 전체 브랜드 가치에도 직결됐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한화 이글스 선전이 한화솔루션·한화오션 등 계열사 긍정 지수를 평균 12% 끌어올렸다”는 분석을 내놨습니다.

한국시리즈 2차전 한화 vs LG

출처: 조선일보

한화는 스포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그룹 통합 캠페인 ‘IT IS TIME’을 론칭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우주·에너지·첨단방산’ 3대 미래 산업과 야구단 정체성을 결합해 SNS에서 3억 뷰 이상 노출됐습니다.

특히 한화솔루션은 포스트시즌 동안 잠실구장 외야 전광판에 태양광 모듈 기술 영상을 송출해, 친환경 이미지를 강조하며 주가 방어 효과도 얻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한화 주력 계열사의 3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상회했고, 한국시리즈 열기가 리테일 투자 심리를 부추기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반면, LG 트윈스는 디펜딩 챔피언답게 무게감 있는 전력을 유지하며 1차전을 8-2로 잡아냈고, 2차전에서도 5-4 역전에 성공했습니다.

이에 대해 야구 전문가는 “경험이 풍부한 LG 불펜과 한화의 젊은 투수진이 치열하게 맞붙으면서, 7차전까지 가는 긴 시리즈를 예고한다”고 전망했습니다.

경기가 열린 잠실 인근 ‘한화 팝-업 스토어’에서는 응원 굿즈가 오픈 3시간 만에 완판됐고, 라이프플러스 보험·투자 상담 부스를 통해 1만 건 넘는 신규 상담이 접수됐습니다.

대전 본사 역시 한화오션·한화호텔앤리조트 채용 정보를 연동한 ‘커리어 라운지’를 야구장 내부에 조성해, MZ 팬들에게 그룹 채용 브랜드를 각인시켰습니다.

한화 팬들의 주황 물결

출처: X(@hoodi_thespace)

문화 체험도 풍성했습니다. 경기 전 ‘원슈타인×지호’가 부른 시구 공연, 5회 말 응원곡 ‘누난 내게 여자야’ 단체 떼창이 SNS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한화 관계자는 “스포츠·문화·산업을 묶은 그룹 차원의 ‘컨버전스 팬 경험 전략’이 KPI 달성률 150%를 넘어섰다”며, “향후 e스포츠나 골프까지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업 평판 전문가들은 “한화가 팬 경험과 ESG 메시지를 동시에 강화한 점이 장기 로열티를 확보하는 비결”이라면서, “이번 한국시리즈가 그룹 미래 비전 ‘Hanwha Vision 2040’의 시험 무대가 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국시리즈는 27일 2차전을 마친 뒤 29일 대전으로 이동합니다. 🚌 이동일에는 한화 이글스 출신 레전드 김태균 해설위원이 팬 토크쇼를 진행해 팬덤 결속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한화‘명가 재건’ 프로젝트가 한국시리즈 우승 트로피로 완성될지, 야구팬과 투자자 모두의 이목이 집중됩니다. 라이브이슈KR은 남은 경기 결과와 그룹 비즈니스 후속 조치까지 면밀히 추적해 보도하겠습니다. ⚾️